Case Study: 헤일로 스포츠의 파트너 크로스핏 인빅터스

Case Study: CrossFit Invictus Partners with Halo to Fuel CrossFit Games Excellence

 

샌디에이고에 위치한 Invictus는 미국에서 최고의 크로스핏 퍼포먼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센터 중에 하나로 꼽힙니다. Invictus30명 이상의 개별 종목 크로스핏 선수를 키우고 있고, 그 중에는 Jenny LaBaw, Elyse Umeda, Camille leblanc-Bazinett과 크로스핏 레전드 Josh Bridges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Invictus 지부 팀은 캘리포니아 남부지역에서 3년 연속으로 우승했고, 지난 6년 동안 4번이나 탑 5 선수를 배출했으며, 특히 2014년에서 Invictus 소속 선수가 1등을 거머쥐기도 했습니다.

100개의 풀업, 100개의 푸쉬업, 100개의 싯업과 100개의 스쿼트를 차례로 하며 자신의 한계를 시험하는 스포츠에서 선수들이 작은 것 하나라도 경쟁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그것에 목숨을 거는 것은 어찌 보면 너무 당연한 일 일지도 모릅니다. 그런 맥락에서 InvictusHalo Neuroscience가 크로스핏 선수가 그날 그날의 운동(Workout Of the Day)을 최고의 훈련으로 만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손을 잡은 것을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닙니다.

 

American clean & jerk record-breaker Maddy Myers trains at Invictus after a Neuropriming session.

 

The Partnership

정상의 위치에 있는 13명의 Invictus 선수들은 기존의 트레이닝에 Halo Sport를 이용한 20분의 Neuropriming 세션을 추가함으로써 하체 근력을 더욱 발달 시키고자 했습니다. HaloNeuropriming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대뇌 운동 피질을 일시적인 hyper-learning 또는 hyperplasticity 상태로 만듦으로써 같은 운동을 하더라도 더 생산적인 운동이 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20분의 세션이 추가 됐을 때, 선수들은 더 큰 신경학적인 발달을 얻을 수 있었고, 이것은 더 빠르게 힘과 폭발력, 운동 스킬 발달로 이어졌습니다. 크로스핏 챔피언들은 Neuropriming 세션을 일주일에 4번을 진행하고 clean jerk, snatch, front/back squat와 같은 기본적인 크로스핏 동작들을 연습했습니다. 그런 동작의 반복이 결과적으로 뇌의 plasticity(가소성)을 자극했고, Neuropriming은 가능한 한 최대한 많은 횟수를 실시하는 Invictus 트레이닝 방법에 아주 잘 맞았습니다.

우리는 선수들이 연습할 때나 실제 대회에서 본인의 최고의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가장 훌륭한 트레이닝 방법을 쓰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Halo Sport는 그런 우리의 노력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Halo를 사용하고 우리 선수들은 이미 믿기 힘들 정도의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라고 Invictus의 대표이자 헤드 코치인 CJ Martin는 얘기 했습니다. 그의 경력을 보면 예전에 경쟁력 있는 태권도 선수이자, 복서였으며, 야구선수 경력까지 있는 웬만한 운동에는 아주 잔뼈가 굵은 사람입니다.

 

Neuropriming Session: Back Squat

 

Preliminary Results

Invictus에서 Halo를 이용한 트레이닝은 아직 한창 진행 중이지만, 그 효과는 이미 정말 엄청납니다. 그 중 가장 큰 효과를 본 선수는 22살의 Lauren Fisher19살의 Maddy Myers입니다. 강인하고 뛰어난 재능을 가졌으면 남성 경쟁자만큼 힘이 좋은 이 두 명의 여성은 운동 선수라는 말이 정말 꼭 맞는 선수들입니다.

FisherNike와의 인터뷰에서 그녀의 죽음의 트레이닝 방법에 대해 얘기하는 것을 들어봅시다:

 

아래에는 MyerFishersHalo를 이용하여 트레이닝을 한 결과입니다:

The graph depicts percentage of expected weight lifted at the beginning and end of the partnership. The thick horizontal lines represent median values. As indicated by the graph, the median amount of weight lifted after Neuropriming was significantly higher than that of baseline.

 

간단히 설명하면, 위의 그래프는 2주간의 Halo와 함께 트레이닝을 한 후에 두 선수 모두 더 높은 중량에서 훈련을 진행할 수 있었고, 특히 snatchcleanjerk, 그리고 front/back squat 등 하체 중심의 동작에서 평균적으로 5% 정도 중량이 증가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의 선수들에게 5%는 별거 아닌 것 같아 보일 수도 있지만, 크로스핏에서 단 몇 파운드의 차이로 기록을 깨고 못 깨고가 판가름 나기 때문에 이것은 엄청난 결과 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partnership을 맺고 불과 몇 주 뒤인 201512월에 MyersAmerican Open에서 자신의 개인 기록을 경신했으며 Myers114kg의 중량을 가지고 clean and jerk를 성공시켰고, 이 기록은 63kg급에서 주니어 어메리칸 기록에 4키로가 부족한 기록입니다. 그녀는 거기서 그치지 않고, 그 이듬해 4월 말에 San Salvador에서 있었던 Pan American Junior Championships 대회에서 89kgSnatch로 은메달을, 120kg cleanjerk로 금메달을, 또 두 종목을 합쳐 209kg의 기록으로 또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그 대회를 통해 그녀는 Clean and Jerk와 두 종목을 합친 토탈 기록에서 기존의 미국 기록들을 모두 갈아 치웠습니다.

Myersclean and jerk 종목에서 미국 기록을 깨는 장면을 보겠습니다:

 

Maddy Myers (63) – 120kg Junior American Record

19 year-old Maddy Myers (-63kg, USA) clean and jerking 120kg/264lb to break her own 118kg Junior American Record in the C&J. She also snatched 89kg so this 209kg total is also a new Junior American Record! In addition to being one of USAW's brightest young stars, she's also an elite CrossFitter. In 2015 she made it to the CrossFit Games as an individual and she finished in 7th in the SoCal region in the 2016 CrossFit Games Open — she will participate as part of Team Invictus, perennially one of the favorites to win the CrossFit Games Affiliate Cup (they've won before and they're usually in contention during the years they don't win). Thank you to Coach Nghiep Dinh from Sense Gym for this video, he is in San Salvador coaching the USA 105, Joshua Ji!

hookgrip에 의해 게시 됨 2016년 4월 28일 목요일

Martin의 말에 따르면, 이 결과들은 Halo를 사용하면서 얻을 수 있는 결과의 단지 시작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4주간의 코스 동안 내가 본 것은 사실상 모든 선수가 종목에 상관 없이 기존의 자신의 개인 기록을 다 넘고 있다는 것입니다. 선수들은 모두 각자 한가지 약점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 약점들은 하나의 별개의 약점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모든 부분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었습니다.”

Myers의 경우를 보면 알 수 있듯이, Halo는 특별한 동작이나 훈련에서만 효과가 있는 게 아니라 다양한 훈련에서 효과가 나타나고, 그 결과 선수들이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심지어 Neuropriming 과정이 없이 수행한 운동들에서도 Neuropriming의 효과가 나타났으며, 이러한 결과는 뇌와 몸이 동시에 훈련이 될 때 교차적으로 강화가 되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Invictus 팀이 펌핑하는 Flash 이미지를 한번 보십시오:

새로운 개인 기록에 경신하기 위해 지금도 웨이트장에서 쉬지 않고 달리고 있는 크로스핏 선수들이 더 궁금하다면 여기서 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https://www.haloneu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