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의 전설로 남을 만한 NCAA 복귀 그 이면

Behind the Scenes of UNC’s Legendary NCAA Comeback

노스캐롤라이나 팀(Tar Heels)은 그들의 구원을 향한 길에서 헤일로 스포츠를 어떻게 사용했을까

2016년 NCAA 1부 리그 남자 농구 결승전의 경기 종료를 향해가던 순간들은 아마 NCAA의 가장 역사적인 5초였을 것입니다. 그리고 2016년 노스캐롤라이나 대학 농구팀에게는 가장 충격적인 순간이었을 것입니다. 그 경기는 혼란으로 가득했던 예측 불가능한 시즌의 정점을 나타냈습니다. 경기 후반 마지막 순간에, 국내 대회 우승은 7만 5천 관중들 위에서 양 팀 모두에게 달성할 수 있는 상태로 남아있었습니다. 4.7초를 남겨놓고, UNC의 가드 마커스 페이지(Marcus Paige)는 더블 클러치 삼점슛으로 막상막하의 게임을 동점으로 만들었지만, 0.47초를 남겨놨을 때, 빌라노바(Villanova)의 크리스 젠킨스(Kris Jenkins)가 3점슛을 성공시켰고,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의 여섯 번째 우승을 결승전 사상 첫 버저비터로 훔쳤습니다.

많은 이들은 노스캐롤라이나 농구팀이 이번 봄에 토너먼트에 돌아왔을 때, 그들의 결승전 승리를 이끌었던 것이 이 5초였다고 말합니다. 그 패배 뒤에 이어진 날 동안, 노스캐롤라이나 농구팀의 슬픔은 빠르게 그들이 51주의 엄격하고 총력을 기울인 훈련으로 뛰어드는 투지로 변했습니다. 그들의 변함없는 헌신은 한 단어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연치 않게 이번 시즌 그 팀의 그룹 채팅방 이름이기도 한 구원(Redemption)이었습니다.

 

 

팀 배후의 인물

노스캐롤라이나 농구팀은 두 번째 기회에 익숙합니다. 실패에서 회복하는 그들의 비할 데 없는 능력의 증거는 국내에서 가장 공격적인 리바운드 팀이라는 그들의 명성에서 발견될 수 있습니다. 그 주장은 전적으로 실수로부터 회복하는 능력에 달려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그들의 2009년 국내 대회 우승은 그 앞전 봄 준결승에서 84대 66이라는 참담한 패배로부터의 역사적인 복귀를 나타냈습니다. 그래서 2016년 패배 이후에, UNC 코칭 스태프들은 패배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않기로 선택했습니다. 수석 코치인 로이 윌리암스(Roy Williams)는 그 경기의 기록조차 보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그들은 그들의 에너지를 다가오는 시즌에 노스캐롤라이나 농구팀을 승리로 밀고나갈, 여름과 가을 훈련 계획을 준비하는데 쏟았습니다.

체력과 훈련 분야의 수석 코치인 요나스 사라티안(Jonas Sahratian)은 UNC에서 13번째 시즌에 접어들었고, 그 시간 동안, 그는 이미 팀을 세 번의 4강 진출과 2005년과 2009년 두 번의 국내 우승으로 이끄는 것을 도왔다. 그의 커리어 동안, 사라티안은 그의 분야에서 최고 중에 하나로서 명성을 얻었다. 과거와 현재의 노스캐롤라이나 농구팀은 모두 그들의 발전과 성공에 있어서 주요한 요인으로서, 그가 팀에서 해온 일을 강하게 칭찬합니다. 그의 운동법은 농구계에서 효과적인 걸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어려움 때문에 선수들 사이에서는 악명이 높습니다. 그의 운동법은 플라이오메트릭스, 단거리 전력질주, 올림픽 리프팅, 기능 위주의 웨이트 트레이닝과 신진대사 훈련을 포함합니다. “저는 저의 선수들의 전반적인 건강과 퍼포먼스를 향상시키기 위한 최첨단 방법과 기술들을 지속적으로 찾고 있습니다.” 사라티안은 설명합니다.

 

최첨단 기술을 코트로 가져오기

오프 시즌 준비기간 동안, 사라티안은 그를 헤일로 뉴로사이언스 팀으로 이끌었던 연구 분야의 다른 엘리트들과 함께 컨퍼런스와 회의들에 참석합니다. 조정력과 기술, 지구력, 힘, 폭발력의 향상에 있어서 헤일로 스포츠의 성공은 헤일로스포츠를 많은 프로 코치와 선수들에 의해 사용되는 훈련 계획에서 매우 유용한 부분으로 만들었다. 사라티안은 그 독특한 기술과 입증된 결과들에 마음을 빼앗겼고, 헤일로 스포츠를 2016-2017 시즌을 위한 훈련 계획에 추가했습니다.

근력 훈련과 기술 연습에 헤일로 스포츠를 도입함으로써, 사라티안은 팀의 훈련 동안 그 선수들의 중추신경계에 대한 집중을 증가시킬 수 있었습니다.  “제 훈련 철학은 항상 실제적인 방식으로 선수들의 신경계에 변화를 만들어 내는 것을 중심으로 삼습니다.” 사라티안은 설명한다. “헤일로 스포츠와 함께, 저는 선수의 신경자극을 강화할 수 있었고, 그것은 체력, 속도, 힘, 모든 코치와 선수가 원하는 모든 것에 있어서 극적인 향상을 가져오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 농구팀은 그들에게 요구되는 운동량과 토너먼트 경기들의 균형을 맞추는 데 있어서, 전보다 더 잘 준비된 상태로 봄에 접어들었습니다.

 

        The Tar Heels warm up for the championship game with Halo Sport.

The Comeback Kids

고학년 포워드 이자이야 힉스(Isaiah Hicks)에게, 경기 시간을 다르게 만들었던 것은 구원의 약속뿐만 아니라 사라티안 밑에서 헤일로 스포츠와 함께한 수개월의 훈련이 결합된 것이었습니다. 2016 토너먼트 마지막을 좀 더 면밀히 살펴보면, 힉스가 그 경기의 마지막 순간에 했던 겉보기에 무해한 역할이 드러납니다. 젠킨스의 슛을 막기 위한 힉스의 헛된 시도는, 아주 약간 늦었고, 그것은 그가 결승전에서의 패배에 개인적인 책임을 느끼도록 하였습니다. 그는 NBA 드래프트에 들어가기 위한 그의 다년간의 포스트 시즌 계획을 포기했고, 대신에 UNC에서 그의 최고학년을 시작했습니다. 사라티안과 긴밀하게 훈련한 그는 훈련에 뛰어들었습니다. “무슨 일이 있든지, 당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은 노력하는 것입니다. 그는 말합니다. ”저는 우리가 두 번째 기회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이 기회를 이용하는 것에 관한 모든 것입니다.“ 그리고 2017년 4월 3일 경기의 마지막 몇 초에, 그가 했던 것은 정확했습니다.

그 경기 마지막 순간 공을 잡았을 때 힉스는 이미 11점을 득점했고, 9개의 리바운드를 잡아냈습니다. 비록 곤자가(Gonzaga) 최고의 수비수가 2학년 포워드 저스틴 잭슨이 “당신이 할 수 있는 최고의 포스트 수비”라고 불렀던 것과 함께 그를 막고 있었지만, 힉스는 뱅크슛을 넣기 위해 코트 오른쪽을 달렸습니다. 그 슛은 25.4초를 남겨놓고 노스캐롤라이나가 3점 앞서게 만들었습니다. 잭슨은 빠르게 런아웃 덩크로 따라갔고, 그 경기에 마지막을 가져왔습니다. 경기 스코어는 71대 65였습니다.

이 해에, 이 중요한 순간의 사진들은 힉스와 노스캐롤라이나의 나머지 선수들이 얼마나 먼 길을 왔는지 보여줍니다. 51주 동안의 역할 전환 중에, 방어자의 쭉 뻗은 팔 너머로 점프 슛을 하고 있는 모습으로 캡처된 것은 힉스입니다. 이 시즌의 챔피언을 2016년 코트에서 걸어나왔던 낙담한 선수들과 분리한 것은 운이나 우연이 아닙니다. 노스캐롤라이나 농구팀의 구원을 향한 집요한 추구는 그 팀의 온전한 잠재력을 해방시키기 위한 코치들의 헌신으로 가능해졌습니다. 이 두 개의 추진력은 협력해서 그 팀을 그들의 역사적 승리로 이끌었고, 이것은 변함없는 전념의 힘에 대한 증거입니다. 헤일로 스포츠가 어떻게 훈련을 다음 수준으로 이끄는지에 대한 더 많은 이야기는 https://www.haloneuro.com/testimonials 에서 확인하십시오.